빗썸,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제휴..."쇼핑몰도 암호화폐로 결제"
상태바
빗썸,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제휴..."쇼핑몰도 암호화폐로 결제"
  • 이단비 기자
  • 승인 2018.03.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빗썸 회원, 특가상품, 전자제품, 아이디어상품 등 암호화폐로 구매 가능

 

빗썸,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회원전용몰 오픈 <빗썸 제공>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15일 B2B마켓 전문 쇼핑몰인 인터파크비즈마켓과 결제 업무제휴를 맺고 회원전용몰을 연다고 밝혔다.

빗썸은 제휴에 따라, 인터파크비즈마켓 내에 빗썸 회원전용 쇼핑몰을 이달 말 오픈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암호화폐로 전자상거래 결제가 가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빗썸 회원은 전용 쇼핑몰에서 특가상품, 전자제품, 아이디어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 후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금액은 해당 시점의 암호화폐 시세와 실시간으로 연동돼 환산되므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는 구매자의 지갑 내 암호화폐가 판매자의 지갑으로 이전하여 판매자가 현금화 할 수 있는 모델로, 빗썸은 향후 블록체인과탈중앙화 기반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단계별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인터파크비즈마켓은 기업전문마켓 운영을 통해 개별 기업은 물론, 기관과 협회, 사회단체 등과 협약을 맺고 있다. 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복지몰과 판촉물 사은품사업, 그리고 다양한 건강, 여행, 문화, 렌탈 관련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파크비즈마켓 담당자는 “이번 빗썸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향후 블록체인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회원들에게 "온라인에서 암호화폐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제휴를 진행했다"며, "빗썸은 안전하고 건전한 거래 환경 조성과 암호화폐의국내 저변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모범 거래소로서의 역할을 다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단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