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없는 세상을 위한 재단', 19일 1만7000여명 대상으로 한 흡연 조사 결과 발표
상태바
'담배 없는 세상을 위한 재단', 19일 1만7000여명 대상으로 한 흡연 조사 결과 발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03.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배 없는 세상을 위한 재단(Foundation for a Smoke-Free World)’이 전 세계 언론매체를 초청해 재단이 의뢰한 ‘2018년 흡연현황 조사(2018 State of Smoking Survey)’ 결과를 발표한다.

담배 없는 세상을 위한 재단은 사람들이 왜 담배를 피우고 흡연자들이 금연하길 원하는 동기는 무엇인지 그리고 금연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은 무엇인지에 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하는 재단이다.

또한 재단은 전세계 흡연자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내 다양한 문화와 여러 경제 여건에서 담배의 폐해를 줄이고 금연을 유도하는 효율적인 접근법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세계적인 연구 기관인 칸타(Kantar)가 브라질, 프랑스, 그리스, 인도, 이스라엘, 일본, 레바논, 말라위, 뉴질랜드, 러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및 미국의 흡연자와 흡연 경험이 있는 사람 및 비흡연자 1만7421명을 대상으로 정량적, 정성적 인터뷰를 수행했다. 조사 결과는 동부표준시로 2018년 3월 19일 오전 10시에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발표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흡연자 수는 10억 명에 이르며 720만 명이 매년 흡연으로 인해 사망한다고 전하고 있다. 재단은 흡연을 하게 되는 이유와 금연을 어렵게 하는 배경이 되는 주요인을 밝혀냄으로써 흡연으로 인한 폐해와 사망을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 금연 제품과 위험해소 제품에 대한 혁신적인 방법에 진전이 이루어지길 바라고 있다.

발표자: ‘담배 없는 세상을 위한 재단’ 이사장인 데렉 야크(Derek Yach) 박사가 조사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전 세계에서 모인 전문가 패널들이 조사 결과를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난 후 기자들에게는 질문할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