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스카이 ‘오빠모바일 for Kakao’, ‘탱딜힐’ 협력시스템 추가 업데이트
상태바
팡스카이 ‘오빠모바일 for Kakao’, ‘탱딜힐’ 협력시스템 추가 업데이트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3.0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팡스카이는 자사가 서비스중인 모바일 MMORPG '오빠모바일'과 '오빠모바일 for Kakao(이하 오빠모바일)'에서 전직 시스템과 직업 속성 등이 추가된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전직 시스템의 추가다. 특정 레벨이 되면 새로운 직업으로 전직을 하게 되는데, 탱딜힐 등 직업별로 스킬을 세분화하여 체계적인 협력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전직은 모든 캐릭터가 가능하며 '무쌍철벽'은 지(地) 속성의 탱커 역할을 하는 캐릭터이고, ‘질풍칼날’은 풍(風) 속성으로 딜러, ‘분천업화’는 화(火) 속성으로 버퍼, ‘정수청련’은 수(水) 속성으로 힐러 역할을 담당한다.

파티원간의 탱딜힐 협력플레이는 선계비경 신규 파티 던전에서 가능하다. 게임에 등장하는 몬스터에도 화, 풍, 토, 수의 속성이 추가되어 직업에 맞는 속성의 캐릭터일 경우 몬스터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어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이 외에 직업 전용 탈것 '천수'와 직업 전용 맵 '공황선계'가 추가됐고, 직업 속성의 추가로 파티 시스템 전체가 개선됐으며, 코스튬 기능도 개선됐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