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중국 장애어린이 돕기 나선다
상태바
금호타이어, 중국 장애어린이 돕기 나선다
  • 조원영
  • 승인 2012.07.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에서 4개의 공장을 가동하고 있는 금호타이어가 현지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에 힘찬 바퀴를 굴린다.

금호타이어는 4일 오전, 중국 베이징 소재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화평궁에서 「미래는 어린이 세상」 (Future Belongs to Children) 기금 기부 조인식을 가졌다.

박삼구 회장(사진 왼쪽)이 리샤오린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장(사진 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박삼구 회장(한중우호협회)을 비롯해 이한섭 금호타이어 중국 부사장 등 금호아시아나 측 인사와, 리샤오린(李小林, Li Xiaolin)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장, 후젠화이(扈健怀, Hu Jianhuai) 중국우호화평발전기금회 비서장 등 중국측 외교인사 등이 참석했다.

리샤오린 회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는 중한 외교관계 수립 20주년으로 양국간 우호합작 관계가 여러 영역에서 커다란 발전을 해왔다”며, “이번 금호타이어의 기부선행은 향후 양국 국민간의 우호발전과 아름다운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섭 부사장은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1959년 죽호학원 설립 이래, 인재육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금호타이어도 중국내 전 사업장에서 이러한 금호아시아나의 경영철학을 꾸준히 해왔는데, 이번 기금 조성으로 중국내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금호타이어의 기부로 조성된 「미래는 어린이 세상」 기금은 2017년까지 5년간 중국 베이징과 난징 소재 특수학교에서 실시하는 음악회, 음악강의 및 보급, 교사훈련 등에 쓰일 예정이며, 총 기부액은 300만 위안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리샤오린 회장(59)은 리셴넨(李先念, Li xiannian, 92년 작고) 전 중국국가주석의 딸로 태자당 출신의 중국 외교 실세이다. 리 회장은 중국 우한대학을 졸업하고 주미 중국대사관을 거쳐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처장, 부회장을 역임한 후, 지난해 9월부터 협회를 이끌고 있다.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中国人民对外友好协会, The Chinese People’s Association For Friendship with Foreign Countries)는 중국의 민간외교를 총괄하는 단체로 전 세계 157개국 500여 민간단체 및 기관과 우호합작관계를 맺고 있다. 중국우호화평발전기금회(中国友好和平发展基金会, China Friendship Foundation for Peace & Development)는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산하조직이다.

금호타이어는 1994년 글로벌 타이어 업계최초로 중국에 진출하여 현재 난징, 톈진, 창춘 등 4개의 중국 현지생산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생산되는 타이어는 연간 약 3,000만 본에 이른다. 또 중국 현지에 맞는 제품개발과 우수한 품질유지를 위해 톈진에 기술연구소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