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일반인 대상 AI 강연 개최
상태바
카카오, 일반인 대상 AI 강연 개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2.2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주제의 강연을 한다. 

카카오는 28일 3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일반인 대상 강연 행사인 '카카오스쿨'을 연다고 밝혔다. 

카카오스쿨은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일반인들이 이해하기에 다소 어려운 분야의 주제를 선정, 내/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지식을 나누는 공동 강연 행사다. 하루 2세션씩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했으며 각 세션은 외부 전문가와 카카오 내부 개발자가 짝을 이뤄 발표한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열린다.

카카오가 인공지능을 주제로 일반인 대상 '카카오 스쿨'을 개최한다. <카카오 제공>

3월 10일에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방송인인 조승연 작가와 카카오미니 개발을 총괄한 카카오 AI 서비스팀 이석영 팀장이 각각 '인류 커뮤니케이션의 진화’와 'AI 시대 인터페이스'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김태훈 칼럼니스트가 ‘영화 속 AI’를, 카카오의 AI 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BTF 김일두 매니저가 '현재의AI와 미래의 AI'를 소개한다. 3월 11일에는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와 김병학 카카오 AI 부문 총괄 부사장이 각각 'AI와 인간의 연결'과 'AI와 생활의 연결'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카카오브레인의 인치원 CSO와 김영하 소설가는 'AI 시대의 직업과 교육', ' AI 시대의 창의성’을 주제로 지식을 나눈다.

카카오스쿨은 3월 10일, 11일 각각 100명 씩 총 2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AI에 관심 있는 학생/일반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친구 추가한 뒤 1:1 대화창에서 '카카오스쿨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3월 5일부터 개별 연락해 안내한다.

최경국 카카오 공동체브랜드센터 이사는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IT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카카오스쿨의 핵심”이라며 “우리 생활에 가깝고 친근한 AI 이야기를 접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