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메이커형 여성융합공학 인재양성사업단, ‘메이커 데이’ 26일 개최
상태바
동국대 메이커형 여성융합공학 인재양성사업단, ‘메이커 데이’ 26일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02.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메이커형 여성융합공학 인재양성사업단은 ‘메이커 데이(Maker Day)’ 행사를 26일 학교 내 원흥관 i-Space와 중앙도서관 내 4차산업혁명기술체험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만든 3D프린터로 제작한 원격 제어용 로봇팔, 날씨기반 스마트 우산 홀더, 소통을 할 수 있는 LED 옷 등 다양한 메이커 작품 성과를 전시하고, 학생들의 메이커 이해와 화합의 장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아이스페이스에서는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메이커에 관한 꿀팁을 전수하는 강의, 메이커 활동 이벤트, 체험관 도장 이벤트 등이 이뤄진다. 4차산업혁명기술체험관에서는 3D프린터, 인공지능로봇,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기술 체험을 할 수 있게 마련된다. 

인재양성사업단 조경은 단장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과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메이커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더불어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을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