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사랑의 쌀’로 이웃사랑 나눠
상태바
기아차, ‘사랑의 쌀’로 이웃사랑 나눠
  • 김경호
  • 승인 2012.06.1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노사가 올해도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나누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노사는 12일(화)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등 각 지역 사회단체들과 함께 서울, 경기, 인천, 전북, 광주, 강원, 제주 등 7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쌀을 전달하는 노사합동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훈호 기아차 판매사업부장, 고상희 기아차 노동조합 판매지회장 등 노사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한 이 날 봉사활동은 각 지역의 사회단체 대표자들에게 쌀을 전달하는 전달식에 이어 기아차 노사가 함께 각 지역의 소외 이웃 가정을 방문해 쌀을 나눠주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아차 노사는 7개 지역 200여 소외 이웃 가정에 총 678포대의 쌀을 전달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훈호 판매사업부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는 도움과 희망을 전달하고, 노사간에는 신뢰와 화합을 더욱 공고히 해 K9을 필두로 한 판매 목표 달성에 매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상희 판매지회장도 “노사가 힘을 모아 지역사회에 작은 등불을 밝힐 수 있어 기쁘다”면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밀착하는 기아차 판매지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한 노사관계 형성을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사랑나누기 활동에 노사가 적극 동참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 국내영업본부는 노동조합 판매지회 및 19개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2008년부터 올해까지 5년째 무료 급식 봉사, 사랑의 쌀·연탄 나누기 등 노사가 함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