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BIZ+Class 4기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교육 코스 운영
상태바
한콘진, BIZ+Class 4기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교육 코스 운영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02.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등 플랫폼별 연사진과 분야별 마케팅 전문가 참여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실무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장기교육인 ‘비즈+클래스 4기 마케팅 코스’를 진행한다.

‘비즈+클래스’는 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장기교육 시리즈로 콘텐츠 스타트업 경영 코스, 투자유치 코스, IP라이선싱 코스를 통해 작년 한 해 동안 12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기수별 우수 수료생에게는 1대1 맞춤형 컨설팅, IR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됐다.

지난 6일 진행된 비즈+클래스 4기 1주차 교육에서는 페이스북 코리아 최영 팀장과 카.만.녀 김지현 마케터가 참여하여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소셜네트워크 광고 전략과 콘텐츠 제작 노하우 등 스타트업에 최적화 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여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오는 13일 2주차에는 ‘구글코리아 유튜브 콘텐츠 파트너쉽 김범휴 부장’과 ‘오씨아줌마 오종현 대표’가 참여하여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3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는 ‘비즈+클래스 4기 마케팅 코스’에는 ▲데이터로 접근하는 그로스 해킹 전략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와 광고의 순환적 연계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며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페이스북 코리아 최영 팀장 ▲네이버 한기창 브랜드콘텐츠 리더 ▲구글코리아 마케팅솔루션본부 공유석 매니저 ▲구글코리아 유튜브 콘텐츠 파트너쉽 김범휴 부장 등 플랫폼별 연사가 참여해 각 부문별 특성과 맞춤전략을 소개하고 ▲카.만.녀 김지현 마케터 ▲오씨아줌마 오종현 대표 등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가 각종 마케팅 성공사례와 플랫폼 특성에 맞는 콘텐츠 제작 매뉴얼 등 실무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경은 기업육성팀장은“인력과 자본이 부족한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스타트업의 성장에 발판이 되는 일”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자사를 홍보하고 수익화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