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사용자시설 관리자 기술교육 시행
상태바
지역난방공사, 사용자시설 관리자 기술교육 시행
  • 김경호
  • 승인 2012.06.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관내 사용자시설 관리자를 대상으로 '12년도 사용자시설 관리자 기본과정(on-line, 3~4회차) 기술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본과정 교육은 열사용시설의 기본이론 및 유지관리 관련사항 위주의 12개 과목, 12시간 이내(1시간/과목)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기간(1개월) 동안 학습자가 인터넷에 접속하여 자율수강을 실시하고 교육진도 100%가 달성되면 이수 처리된다.

본 교육과정은 7월(3회차), 8월(4회차)에 시행되며 6.13 ~ 29일 지역난방공사 사이버연수원(http://kdhcedu.credu.com)에서 선착순 600명에 한해 교육접수를 받는다. 교육접수를 원하는 관리자는 접수기간 내에 원하는 교육회차를 선택하여 수강 신청(단, 중복신청 불가) 하면 된다.

특히 금회에는 기본과정 접수자를 대상으로 신규로 개발된 심화과정(on-line) 컨텐츠를 별도로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심화과정(on-line) 컨텐츠는 사용자의 이용 빈도가 높은 설비의 유지보수 및 장애조치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컨텐츠 내용 평가를 위한 교육이므로 수료증 발급을 위한 참석형태의 정규 심화과정(off-line) 이수실적으로는 인정되지 않는다.

한난 관계자는 비록 정규 외의 시범과정이지만, 각 종 학습 동영상 및 현장감 있는 교육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학습자에게 최초로 선보이는 내용이므로 많은 학습참여와 함께 교육종료시 교육개선을 위한 학습자 설문 및 평가에 꼭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향후 본 과정은 학습자의 설문 및 평가내용, 공사의 내부검토 자료를 바탕으로 활용계획을 수립하여 ‘13년도부터 본격 적용될 전망이다.

한편, 9월 이후에는 참석형태의 정규 심화과정(off-line) 교육이 별도로 예정되어 있으며 구체적 시행계획 수립 후 관내 전 사용자를 대상으로 우편을 통한 사전 교육안내를 실시할 것이라고 한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