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P자산운용 ‘스마트KRX300인덱스펀드’ 출시…업계 최초
상태바
신한BNPP자산운용 ‘스마트KRX300인덱스펀드’ 출시…업계 최초
  • 정수남 기자
  • 승인 2018.02.09 0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BNPP자산운용이 업계 최초로 ‘신한BNPP스마트KRX300인덱스펀드’를 출시했다.

9일 자산운용에 따르면 이 상품은 KRX300지수 대비 추적오차를 2% 이내로 통제해 시장지수 성과를 추종하면서 지수 수익률 추종이라는 투자목적에 부합하는 알파 전략을 병행한다.

회사는 추적오차가 통제 범위를 벗어나면 초과수익 전략 비중을 줄이고 인덱스 복제 비율을 올려 안정적인 성과 흐름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 상품은 적극적인 운용을 위해 주식파생형으로 설계됐으며, KRX300 선물이나 ETF 외에 안정적 운용을 위해 코스피200 이나 코스닥150도 활용해 운용할 예정이다.

고객은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IBK투자증권, SK증권, 키움증권, 한화증권, 현대차투자증권, 대신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BNPP자산운용 윤일성 리테일영업본부장은 “올해 펀드시장을 주도할 대표상품 개발을 위한 고민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통합지수의 성공 가능성을 고려해 상품 개발을 서둘렀다”며 “코스피 중소형주 비중이 높고, 코스닥 우량주가 많이 포함돼 올해 시장 흐름에도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정수남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