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환자에게 음식섭취 4계명 있다
상태바
당뇨환자에게 음식섭취 4계명 있다
  • 녹색경제
  • 승인 2011.02.23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을까? 슬핌파크는 23일 당뇨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이요법사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음식을 섭취한다

비만 방지를 위해 식사량을 제한하는 것이 좋지만, 편식하지 않으면서 곡류, 육류, 채소류 등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균형 있게 섭취하고, 표준체중을 유지하도록 적절한 에너지를 공급한다. 하지만 지방은 과잉 섭취하지 않도록 하고 주의해야 한다.

2.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섭취한다

몸이 피곤하지 않도록 자주 휴식을 취하면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된 식품을 많이 섭취한 것이 좋다. 특히 식약청에서 권장하는 비타민과 무기질은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나이아신, 철, 엽산, 아연, 칼슘 등이며, 비타민B1은 탄수화물을 체내에서 완전히 연소시키도록 도와준다.

3. 설탕이 함유된 가공식품은 피한다

사탕, 초콜릿, 아이스크림, 과자 등 설탕이 직접 들어간 음식물은 피한다. 청량음료나 커피를 마실 때도 설탕을 넣지 않는 것이 좋고, 버터, 마가린, 잼, 꿀, 쥬스, 흰 빵, 설탕, 사카린이나 올리고당함유 식품 등과 함께 섭취하지 않길 권장한다.

4. 신선한 자연식품을 먹는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 보리, 귀리, 무, 쑥, 완두콩 등을 섭취하며, 인위적인 감미료, 방부제가 들어 있는 가공식품을 자제하고 신선한 자연식품을 섭취한다. 식이요법의 기본은 아무리 몸에 좋은 자연식품이라 해도 고루고루 먹는 것이다.

식이요법을 진행함에 있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바쁜 현대인에게 현실적으로 어렵고 당뇨환자에게는 매우 힘든 일이다. 그래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개발한 당뇨환자용식품이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당뇨환자용식품으로는 sol(솔)-70, 뉴케어, 그린비아, 메디푸드 제품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써 대부분 제형은 액상, 분말이다.

sol(솔)-70은 환으로 제조해서 당뇨환자들이 장소에 상관없이 섭취할 수 있게끔 휴대가 용이하게 개발되었다. 당뇨환자용식품은 당신의 건강 선택기준이 되고, 올바른 식습관이 당신의 당뇨병을 극복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다. /문의:1566-8684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