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소기업 지원에 500억원 특별출연
상태바
하나은행, 중소기업 지원에 500억원 특별출연
  • 녹색경제
  • 승인 2011.02.23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은 21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진병화)과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신성장동력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을 위한 총 2조6천억원 규모의 특별대출 지원에 나섰다.

하나은행은 중소기업 여신지원 확대를 위해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350억원의 특별출연 기금 및 150억원의 보증료지원 기금 등 총 500억원을 출연했다. 이를 재원으로 양기관은 창업, 수출, 녹색성장 등 신성장동력 기업을 포함한 중소기업에 신용보증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특별출연과 보증료지원으로 구분되는데, 특별출연의 경우 대출금액 기준 총4,600억원의 신규보증이 제공되며, 대상 중소기업에게는 0.2%의 보증료 감면 및 금리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보증료 지원의 경우 중소기업이 신용보증서 발급을 위해 부담해야 하는 보증료 중 고객은 0.5%만 부담하고 나머지는 하나은행이 부담하는 지원책으로 지원규모는 2조2000억원이다. 통상 보증요율이 보증금액의1.3% 수준임을 감안하면 약 0.8%의 금융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보증료 지원은 1년간 초회 1회에 한해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개인사업가를 포함한 중소기업으로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 및 신보,기보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이번 출연을 통해 총 2조 6천억원 규모의 특별금융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에 기여하게 됐다” 며 “신성장동력기업, 녹생성장기업 등 미래성장산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