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금융센터 개소…도시재생 뉴딜 활성화 지원
상태바
도시재생금융센터 개소…도시재생 뉴딜 활성화 지원
  • 정희조 기자
  • 승인 2018.01.2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 29일 개소식 개최…규모별 맞춤형 금융 지원 역할 강화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9일 도시재생 뉴딜활성화 지원을 위해 주택도시기금 금융지원 및 보증업무를 수행하는 도시재생금융1‧2센터 합동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개소식에는 ▲김선덕 HUG 사장을 비롯해 ▲김이탁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 ▲도시재생 유관기관 ▲금융기관 ▲사회적기업 대표 등 60여명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도시재생금융센터는 대규모 도시재생사업부터 주민이 주도하는 소규모 재생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재생사업에 대해 ▲출자 ▲융자 ▲보증 등 맞춤형 금융을 지원하는 최일선 실행 조직이다.

▲도시재생금융1센터는 수도권 동부, 강원‧영남 지역을 ▲2센터는 수도권 서부, 충청‧호남지역을 관할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및 이용안내부터 심사 및 실행, 사업장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최근 눈에 띄게 증가한 도시재생 금융에 대한 관심 및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HUG는 정부 도시재생 뉴딜 활성화 지원을 위해 도시재생기획처, 도시재생운영처 등 2개 본점부서를 신설한 바 있다. 금번에는 소규모 동네 단위 재생사업을 지역밀착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하여 2개 센터를 확대․신설하게 됐다. 

김선덕 HUG 사장은 “올해는 도시재생 뉴딜이 본격 추진되는 첫 해로서 도시재생금융센터 개소로 현장중심 금융지원체계가 마련됐다”며 “이를 계기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희조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