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로봇, 로봇청소기 판매 1위 고수
상태바
마미로봇, 로봇청소기 판매 1위 고수
  • 녹색경제
  • 승인 2011.02.23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미로봇(www.mamirobot.co.kr)의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국내 온라인 시장점유율 34%로 판매1위를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21일 국내 대표적 오픈마켓 옥션에서 판매중인 로봇청소기에 대한 누적판매 수요를 조사한 결과, 마미로봇의 로봇청소기가 1130대 판매되어 34%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옥션에서 판매중인 로봇청소기의 총 누적판매 수량은 3200여 대이다. 마미로봇에 이어 엘지가 716대로 22%의 판매율을 기록해 2위로 올라섰다. 또 아이로봇이 584대로 18%의 판매율을 기록해 엘지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다. 삼성은 551대를 판매해 비교적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으나, 올해 신제품 출시로 곧 아이로봇을 앞지를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외에도 유진로봇 및 기타 판매수량이 300여대로 9%수준을 보였다.

통계는 옥션에서 로봇청소기에 대한 판매수량을 토대로 집계되었다. 해당 사이트는 누구나 제품의 인기도와 판매수량을 집계 분석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 오픈마켓으로 본 조사의 객관성을 뒷받침한다.

한편, 마미로봇은 올해 로봇청소기 마미로봇세비앙을 새로 출시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1위자리를 더욱 굳건히 지키고 있다.

마미로봇세비앙은 각국의 환경과 문화적 차이를 고려해 사용자가 환경에 따라 진공흡입구 부분의 커버 교체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방과 거실 청소 시 진공청소와 물걸레청소를 동시에 원한다면 진공흡입커버를 끼워 사용하면 되며 카펫이 있는 가정의 경우, 메인브러시 부분의 커버를 조립해 사용하면 된다.

시중의 로봇청소기들이 단편적으로 브러시청소기능에 의존한 로봇청소기 연구에 집중해 왔다면 마미로봇세비앙은 브러시청소, 진공청소, 물걸레 청소 등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사용하거나 혹은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로봇청소기로 평가된다.

이외에도 자동충전 스테이션에 핸디형 무선진공청소기 짜루가 포함된 제품으로 바닥청소뿐만 아니라 창틀, 책장까지도 간편청소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