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론개발, 한강변 스트리트형 상가 '리버스텔라 2차' 공급
상태바
바론개발, 한강변 스트리트형 상가 '리버스텔라 2차' 공급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1.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 지식산업센터 근무자, 저녁 및 주말 대형 앵커시설 찾는 수요 더해져 집객력 탁월 전망

바론개발이 미사강변도시 자족 25-2,3블록, 26-1블록에 ‘리버스텔라 2차’ 상업시설을 공급한다.

이 상가는 미사지구의 한강변 핵심인 미사대로라인 및 5호선 연장 ‘풍산역(예정)’ 역세권에 들어서며, 규모와 입지는 물론, 업종구성, 상환경, 사업안정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연면적 총 5만6,6500㎡, 대형 쇼핑몰 넘어서는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

‘리버스텔라 2차’는 지하 2층~지상 3층에 상가 연면적만 무려 5만6,500㎡ (예정) 규모로 들어선다.

이는 대형 쇼핑몰인 아브뉴프랑 판교(연면적 2만7,547㎡), 합정동 ‘메세나폴리스(연면적 4만176㎡)’ 등을 넘어서는 규모다. 특히, 1차 단지와 합하면 총 7만7,068.26㎡(예정)의 초대형 상가로 조성된다.

리버스텔라 2차 투시도 <바론개발 제공>

미사대로 전면부와 연계되어 단지를 중앙으로 관통하는 중앙보행통로 및 3개의 타임스퀘어(트레비스퀘어, 피카디리스퀘어, 유토피아스퀘어)를 조성하는 한편, 데크와 테라스를 설치해 세련된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이를 통해 ‘리버스텔라 2차’를 찾는 방문객들은 편리하게 단지 내 이동 및 휴게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각종 편의시설과 녹지 등 쾌적한 쇼핑환경이 제공된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앵커테넌트까지 갖춰져 수요 확보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리버스텔라 2차’는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6만㎡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의 ‘한강미사 지식산업센터’ 내에 들어서기 때문에 고정적인 배후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실제로 가산디지털단지 일대 대형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의 경우, 평일 직장인 수요만으로도 풍부한 이윤을 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버스텔라 2차’는 단지 내 고정 수요는 물론, 고객들이 직접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앵커테넌트를 통해 주말 수요가 적은 오피스내 상업시설의 단점요인을 보완했다. 단지 내에는 8개관, 1,380석 규모에 넓은 주차공간까지 확보한 롯데시네마도 입점할 예정이며, 최근 젊은층 사이 인기를 끌고 있는 하남 최대규모의 락볼링장과 대형 피스니스센터 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평일 일과시간에는 지식산업센터의 근무자 수요를, 일과 이후에는 롯데시네마와 락볼링장 등의 앵커테넌트를 찾는 수요를 풍부하게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입주시 안정적인 임차인 확보와 상가 활성화가 예상된다.

한강이 보이는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 역세권의 이점까지 확보한 최적의 입지

‘리버스텔라 2차’는 한강이 보이는 미사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한강 조망을 비롯해 예봉산, 검단산 등을 바라볼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은 물론, 유동인구 확보에도 유리할 전망이며, 주변에는 최근 문화의 거리로 변모중인 미사리 라이브 카페거리가 인접해 있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뜨는 상권의 필수요소인 역세권의 강점도 보유했다. 역세권 단지의 경우 뛰어난 교통여건은 물론 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프라가 잘 조성돼 선호도가 높으며, 풍부한 유동인구로 인해 꾸준한 임차 수요를 누릴 수 있다.

‘리버스텔라 2차’는 지하철 5호선 풍산역(예정) 역세권에 위치해 집객력이 탁월하며, 서울 등 주변 도시의 인구 유입에도 효율적이다. 올림픽대로 이용 시 강남까지 10분대, 상일‧미사IC는 5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연장(예정)과 서울~세종시 간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 및 서하남 JCT확정으로 교통여건이 크게 확충되고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가 바로 옆으로 지나고 구리~포천 고속도로도 가까워 전국 각지로 이동하기에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리버스텔라 2차’가 들어서는 미사강변도시는 계획인구 9만4,000여 명과 인근 고덕강일지구 등 주변택지 개발지구 계획인구 12만 명 등 22만 명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가 갖춰진 곳이다.
특히, 미사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의 자체 수요는 물론, 주변에 업무단지가 밀집돼 있어 강일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하남테크노밸리 등의 종사자까지 고객층으로 흡수가 가능하다.

‘리버스텔라 2차’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위치해 있다. 
 

 

 

조원영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