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주 인기종목 TOP 10은?...암호화폐 · 바이오
상태바
새해 첫 주 인기종목 TOP 10은?...암호화폐 · 바이오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01.1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심종목추가 ‘우리기술투자’, 거래대금 ‘에이티넘인베스트’, 검색 상위 ‘신라젠’이 각 1위로 꼽혀

새해 들어 소셜트레이딩족의 관심을 끈 주식 종목은 ‘암호화폐주’와 ‘제약바이오주’로 요약됐다.

국내 대표 모바일 증권 앱 카카오스탁을 운영 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1월첫째 주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은 10대 종목을 10일 발표했다.

두나무에 따르면, 최다 관심종목 추가 1위에 암호화폐 테마주인 우리기술투자가 꼽혔으며, 2위 신라젠, 3위 차바이오텍으로 나타났다. 이어 셀트리온, 에이티넘인베스트, 뉴프라이드, 대성창투, 셀트리온헬스케어, SK하이닉스, SK케미칼이 4위부터 10위를 차지했다.

최대 거래대금 순위 1위는 마찬가지로 암호화폐 테마주로 손꼽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가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신라젠, 차바이오텍, 셀트리온헬스케어, 뉴프라이드, 우리기술투자, 카카오, 대성창투, 비덴트, 셀트리온제약 순으로 분석됐다.

최다 검색 순위의 경우 1위 신라젠, 2위 뉴프라이드, 3위 우리기술투자로 나타났고, 이외에도 카카오, 셀트리온, 차바이오텍,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셀트리온헬스케어, 비덴트가 10위권 내에 랭크됐다.

카카오증권 관계자는 “카카오스탁은 국내 1위 소셜트레이딩 전문 서비스로 최적화 된 모바일 투자 환경을 바탕으로 매달 자체 기록을 경신 중”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리미엄 주식정보와 핀테크 기술 고도화를 통해 첨단 금융 플랫폼 리더로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두나무 카카오스탁은 2017년 마감 기준 누적거래액 31조원, 누적회원 200만명을 달성한 바 있다. 카카오스탁에서는 ‘종목발굴’ 등을 통해 고급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랭커, 테마별토픽 등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주식 투자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