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정부 지침 적극 협조해 가상화폐 모범사업장 될 것"
상태바
빗썸 "정부 지침 적극 협조해 가상화폐 모범사업장 될 것"
  • 이단비 기자
  • 승인 2018.01.0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거래 실명화·미성년자 및 외국인 거래제한·내부 모니터링 강화 의지 밝혀
빗썸 오프라인 고객 서비스센터에서 투자자가 상담받는 모습 <사진제공=빗썸>

빗썸이 정부의 가상통화 정책에 적극 협조할 것 모범 사업장이 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은 건전하고 투명한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 기존부터 진행해오던 거래실명화 원칙, 미성년자 및 외국인 거래제한, 내부통제 강화 등을 지속적으로 이행하고 개선할 것이라고 9일 밝혔다.

현재 정부가 암호화폐거래소에 요구하고 있는 가상계좌와 입출금은행의 일원화는 은행시스템 구축이 완료 되는대로 적극 도입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실명확인 시스템은 빗썸이 처음 서비스를 운영 할 때부터 시행해오던 정책으로 앞으로도 엄격히 지켜진다.

작년 12월 '정부 가상통화 관련 부처 긴급회의' 에서 나온 미성년자의 이용 금지, 외국인에 대한 가상계좌 발행불가 방침과 같은 달 28일 '가상통화 관련 특별 대책'에 대해서도 변함없는 준수의지를 확인했다.

현재 빗썸은 미성년자의 신규가입을 일절 받지 않고 있으며 기존 회원인 경우 로그인 즉시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을 확인하는 실명인증을 요구해 성인여부를 가려내고 있다.

외국인은 가상계좌 신규발행이 불가능하며, 원화등 법정통화로의 입출금도 허용되지 않고있다.

빗썸은 암호화폐거래소를 악용한 사기나 시세조작, 유사수신, 자금세탁 등 일체의 불법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규정에 의거한 엄격한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투명한 거래문화 정착을 위해 내부통제 강화등 강도 높은 감시 규정도 지속적으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은 보안문제에 대해서도 빗썸은 업계 선두를 고수할 계획이다. 정부가 인증 의무대상으로 지정한 정보 보호 관리체계(ISMS)에 대해서도 5월안에 인증 획득을 목표로 보안 컨설팅등 내부 준비 작업을 착실히 진행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ISMS등 정보보호관련 인증심사원 자격을 보유한 보안전문가 2명을 영입 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국내거래소 중 가장먼저 ISMS 인증을 획득해 고객의 정보 보호에 앞장선다는 입장이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은 정부의 규제안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라며 "투명하고 건전한 거래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모범거래소의 정도(正道)를 걷겠다"고 말했다.

이단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