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로봇과 AI 핵심 이슈 점검...로봇SC, 글로벌 로보틱스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4차산업혁명 로봇과 AI 핵심 이슈 점검...로봇SC, 글로벌 로보틱스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2.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로보틱스, AI 분야 산업 및 인력이슈 교류의 장 마련

로봇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로봇SC)는 4차 산업혁명, 로보틱스, AI 산업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인력 이슈를 논의하기 위해 13일 오후 3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글로벌 로보틱스 트렌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로봇인적자원개발협의체 (로봇 Sector Council, 약칭 로봇 SC)는 로봇 인력양성을 추진하기 위한 구성된 로봇분야 산학연 HRD 협의기구로 한국로봇 산업협회가 지정․운영하고 있다.

산학연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로보틱스, 4차산업, AI 동향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됐으며 4차산업혁명 및 로봇분야의 경우 일자리 이슈 및 새로운 인재상도 제시됐다.

LG경제연구원 진석용 책임은 로봇의 등장부터 발전과정을 살펴보며 글로벌 로봇 산업의 전망과 영향을 발표하였으며, 로봇인적자원개발협의체 박상유 전임연구원은 로봇인력 수공급 현황과 로봇 분야 일자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하였다. 또한, 한국로봇산업협회 이경준 팀장은 글로벌 로봇 시장 동향 및 인력 이슈를 발표했다.

산업연구원 정만태 박사는 4차 산업혁명 주요 핵심기술의 활용단계와 그 전망에 대해 발표하고, 컨셉과 감성의 사회로 발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을 제시했다.

빅뱅엔젤스 김석기 이사는 과거부터 내년까지 국내외 IT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전세계 산업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AI 제품 및 기술 이슈를 발표했다.

로봇SC 관계자는 급변하는 미래에 대응하고 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4차 산업혁명, 로봇, AI 등에 대한 산업 동향에 대한 정보 수요가 많았다고 밝혔으며 매년 정례적으로 동향을 공유하고 이슈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