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VOD, 이하늘·정재용 출연하는 낚시예능 UHD로 방영
상태바
케이블TV VOD, 이하늘·정재용 출연하는 낚시예능 UHD로 방영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2.11 08: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화질 전용 채널 유맥스(UMAX) 통해 방영

DJ DOC의 멤버 이하늘과 정재용이 바다낚시를 하며 겪는 에피스드로 꾸며진 낚시예능이 UHD 화질로 방영된다. 

11일 케이블TV VOD는 국내 최초 UHD 낚시예능 ‘낚시형제’를 세계 최초 초고화질(UHD) 전용채널 유맥스(UMAX)를 통해 방영한다고 밝혔다. 

유맥스를 통해 방영되는 '낚시형제' <사진제공=케이블TV VOD>

UHD 채널 유맥스와 낚시 전문 채널 FTV가 공동 제작한 ‘낚시형제’는 자타공인 연예계 대표 바다낚시광으로 유명한 DJ DOC의 멤버 이하늘과 정재용이 바다낚시를 하며 겪는 에피소드를 그린 리얼 라이프 예능이다.

프로그램에서는 일반적인 낚시가 아닌, 거친 바람과 물살이 몰아치는 갯바위 끝에서 고기를 낚는 갯바위 찌낚시의 모습을 보여줘 낚시 매니아가 아닌 이들에게도 호기심과 흥미를 자아낸다. 이하늘과 정재용은 연예계 국가대표 낚시광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극한의 환경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으며 프로급 실력으로 참돔, 잿방어, 돌돔 등을 낚아 스태프들의 극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제주도와 일본 대마도 등 아름다운 풍경의 갯바위 낚시 명소를 UHD 화질의 생동감 넘치는 화면으로 담아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낚시형제’ UHD 방송은 오는 16일부터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유맥스 채널에서 한 편씩 공개된다. 유맥스 채널은 디지털 케이블TV CJ헬로 77번, 티브로드 300번, 딜라이브 123번, 현대HCN 1번, 울산중앙방송 201번과 IPTV인 SK 브로드밴드의 73번 등에서 볼 수 있다. 또한 네이버TV와 F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전윤수 케이블TV VOD 콘텐츠사업국 국장은 “낚시 매니아 이하늘, 정재용 두 사람의 조화와 UHD 화질의 현장감을 통해 갯바위 찌낚시만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 잘 나타났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소재의 프로그램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근 유맥스는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히트시키며 예능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7월 방영된 ‘뭔들투어’는 ‘네이버TV&V LIVE 7월 웹예능 Viewer's Pick’에 올랐으며, 현재 방영 중인 ‘신인식당’과 ‘유별난 동계스포츠’도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유맥스는 케이블TV VOD가 2014년 개국한 세계 최초 UHD 상용채널로 업계 최다의 Real 4K(UHD)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개편해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케이블TV VOD는 국내 케이블 SO들이 공동 투자해 만든 회사로, 국내 방송사를 비롯해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 등 전 세계 200여 곳 이상의 콘텐츠사로부터 VOD 콘텐츠를 수급해 디지털 케이블 업체들에게 독점 공급하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rlure 2017-12-15 13:44:14
FTV가 여러곳과 공동제작을 하는걸로 봐서는 역시 실력이 있다는 반증.
그래서 낚시형제도 기대가 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