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성료
상태바
금호아시아나,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성료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2.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우호협회(협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는 지난 9일, 중국 하남성(河南省) 정저우시(鄭州市) 경공업대학에서 '제12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결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중국 내 한국어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2006년 처음 시작된 금호아시아나배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결선대회에 앞서 베이징과 상하이 등 중국 내 9개 지역에서 예선대회를 실시하였으며, 100개 대학에서 199명이 참가하여 열띤 예선 경쟁을 펼친 끝에, 최종 25명이 결선 진출자로 선발되었다.

결선 대회는 각 참가자가 한국어 스피치에 이어 주어진 그림을 한국어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 되었으며, 금상(상금: 8000위안) 1명, 은상(상금: 5000위안) 2명, 동상(상금: 3000위안) 3명까지 총 6명이 본상을 수상하였다. 더불어 금호아시아나 그룹은 지역예선을 통과한 결선 진출자 25명 전원에게 부상으로 한국방문 항공권을 제공한다.

이날 대회 금상을 수상한 상해외국어대학교 3학년 후허무치얼(呼和木其尔)양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어 실력이 더 좋아졌고, 한국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며, “한국에 가서 직접 한국 문화를 체험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원태 한중우호협회 부회장, 탕루이민(唐瑞敏)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부주임, 리젠(李鎭) 하남성인민대외우호협회 부회장, 팡사오밍(方少明) 정저우경공업대학 부총장, 정재남 주우한총영사 등이 참석하여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