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 B형 혈우병 신약 개발 임상1상 중간결과 발표
상태바
이수앱지스, B형 혈우병 신약 개발 임상1상 중간결과 발표
  • 고베드로 기자
  • 승인 2017.12.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앱지스(대표이사 이석주, 086890)가 미국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시스(Catalyst Biosciences)와 공동 개발 중인 B형 혈우병 치료제 'ISU304/CB 2679d(이하 ISU304)'에 대한 임상1상 중간결과를 ‘제59회 미국혈액학회연례회의 및 박람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가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개최되는 ‘제59회 미국혈액학회연례회의 및 박람회(The 59th American Society of Hematology Annual Meeting and Exposition)'는 매년 약 25,000여명의 의료진들과 연구자들이 참석해 관련 임상 연구현황 등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세계 최대 혈액질환 관련 학술행사다.

이번 학회에서는 현재 임상1상을 진행 중인 ‘ISU304’ 신약 투약 환자들의 약동학 및 약력학에 대한 중간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발표는 공동개발사 카탈리스트의 의학부 총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 CMO) 하워드 레비(Howard Levy) 박사가 맡게 됐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당사가 공동개발하고 있는 ‘ISU304’는 세계 최초 피하주사제형 B형 혈우병 치료제로, 현재 시판된 기존 정맥주사제형 치료제와 대비해 제9형 혈액 응고인자 활성도 유지가 지속적이고, 투약 편의성도 훨씬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내년 상반기경 임상1상 최종결과를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베드로 기자  abc@newscu.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