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녹색성장 교육기부에 마중물 붓다!
상태바
수자원공사, 녹색성장 교육기부에 마중물 붓다!
  • 편집부
  • 승인 2012.02.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주제로 하는 과학ㆍ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운영

수자원 개발ㆍ관리 등을 전담하는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보유한 전문지식과 시설 등을 활용하여 공기업 최초로 ‘물’을 주제로 한 체험학습 등 녹색성장 분야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water(사장 김건호)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22일 경기 과천시 K-water 수도권본부에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K-water는 다목적댐, 다기능보, 광역ㆍ공업용 수도 등을 관리하는 공기업으로서, 전문역량을 활용하여 ‘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K-WES, K-Water Education School)을 개발ㆍ운영함으로써, 공기업 최초로 녹색성장 분야 교육기부에 동참하기로 하였다.

또한, 우수 고졸인력 육성 및 고졸채용을 적극 추진하고,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자녀교육 관련 직장 내 학부모교육 확산에도 동참하기로 하였다.

교육과학기술부는 교육기부센터(한국과학창의재단)와 함께 K-water의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고,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과의 연계 등을 지원하며, 고졸채용 활성화, 직장내 학부모교육 확산 또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건호 K-water 사장은 MOU 체결식에서 “K-water가 보유한 전문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교사와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미래의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그에 필요한 역량을 발전시키는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