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콘텐츠시연장 문화예술기업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한콘진, ‘콘텐츠시연장 문화예술기업 데모데이’ 개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1.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릉 콘텐츠시연장 입주기업 2018년 프로젝트 소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오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홍릉에 위치한 융복합콘텐츠 테스트베드 콘텐츠시연장에서 전시·공연·영상 콘텐츠 분야의 2018년 트렌드를 전망하는 ‘문화예술기업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0 Content & Tech 트렌드를 말하다’를 주제로 콘텐츠시연장 입주기업의 내년도 신규 프로젝트 소개 및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 등으로 꾸며진다.

콘텐츠시연장 입주기업 20개사*는 2018년에 선보일 ▲프로젝션 맵핑 ▲홀로그램 ▲VR/AR ▲인터랙티브 미디어 등 최신 문화기술(CT)을 기반으로 하는 전시·공연·영상 등을 공개한다.

전문가 강연에는 홀로그램·디지털 테마파크 전문기업 디스트릭트홀딩스 이성호 대표가 문화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중심으로 2018년 트렌드를 살펴본다. 세계 최초로 무선 VR콘텐츠 전송기술을 선보인 클릭트 정덕영 대표는 VR 분야의 신기술과 이를 활용한 VR콘텐츠 제작에 대해 발표한다.

이 밖에도 이번 행사 기간에는 매일 오후 콘텐츠산업 전문가, 벤처캐피털 관계자, 엑셀러레이터, 연구자 등이 자유롭게 정보를 교환하고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예술기업 데모데이’의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8일까지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120199 )를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