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7년 인천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특허청, 2017년 인천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짝퉁 피해 사례 전시, 중국 진출시 기업의 지식재산 확보 전략 다뤄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인천 지역의 지식재산 창출·활용·보호의 선순환 체계 구축 및 親 지식재산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24일(금) 15시부터 '2017년 인천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특허청과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인천지식재산센터가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인천지역 기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식재산 활용, 보호전략과 지식재산 경영 우수사례를 전파하고자 한다.

중국 대형마트 입점 추진 과정에서 상표 무단선점으로 인한 계약 취소건, 디스플레이 장비 업체의 중국 진출시 경쟁사와의 지재권 분쟁 사례 등 중국 지재권 피해사례 전시와 인천지식재산센터를 통해 특허, 브랜드, 디자인 지원을 받은 우수 IP기업 제품 전시를 진행한다.

또한, 3D 프린팅, VR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마련하였으며, ‘인천지역 지식재산 발전을 위한 슬로건 공모’ 선정 이벤트를 통해 지역민이 참여하는 지식재산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김태만 특허청 차장은 “우리나라 최대 수출 시장인 중국과 가장 근접한 인천에서 수출기업의 지식재산 보호와 활용방안을 논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특허청은 지식재산 창출·활용·보호의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하여 인천광역시를 비롯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