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노는 PC에서 가상화폐 채굴"...제너크립토-손오공IB, ‘PC방 채굴 기술’ MOU 체결
상태바
"PC방 노는 PC에서 가상화폐 채굴"...제너크립토-손오공IB, ‘PC방 채굴 기술’ MOU 체결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21 10: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의 유휴 자원을 활용해 가상화폐 채굴 및 유통

블록체인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PC방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제너크립토와 손오공IB가 힘을 합쳤다.

블록체인 전문 기업 제너크립토(대표 이운희)는 온라인게임 유통업체 ㈜손오공IB(대표 방원정)와 ‘PC방 채굴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맺은 ‘PC방 채굴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은 현재 PC방의 유휴 자원을 활용한 가상화폐 채굴 및 유통이 주 목적이다. 특히 PC방 업계에 특화된 프로그램과 플랫폼 개발로, PC방 업주들의 장기적인 수익 개선을 목표로 삼고 있다.

왼쪽부터 방원정 손오공IB대표, 이운희 제너크립토 대표.

이운희 제너크립토 대표는 “블록체인을 어렵게만 바라보는 시선이 많은데, 이번 업무협약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다”며 “PC방 시장을 시작으로 더 많은 사람이 블록체인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약식에 참여한 방원정 손오공IB 대표는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블록체인 개발력을 가진 제너크립토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PC방 업주들을 위해 다양한 수익 모델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너크립토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블록체인 커뮤니티 ‘땡글’의 운영자로 활동하는 이운희 대표(운영자 쌍둥아빠)가 지난 9월 설립한 기업이다.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채굴,거래소 개발, 미디어 운영 등 각종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봇 2018-04-23 09:40:01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반 기술 정보 공유 커뮤니티를 하나 추천해요.

http://coinbestment.com/

말씀하신 관련 정보도 얻으실 수 있답니다.
많이 찾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