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나눔재단, '2017 사회적기업 지원금 전달식'개최
상태바
KDB나눔재단, '2017 사회적기업 지원금 전달식'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2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년간 총 27개 사회적기업 지원,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기여

KDB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이사장 김완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오광성)은 ‘KDB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지원 대상으로 10개 사회적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17일 한국YWCA연합회 강당에서 협약식을 열고 2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사회적기업의 자생력과 지속가능성을 위해 시설비, 사업개발비 등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3년 동안 27개 기업에 총 9억원을 지원했다.

그 동안의 지원을 통해 고용창출, 매출신장 등의 효과가 나타나면서 사회적기업들의 관심과 참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90여개의 사회적기업들이 지원신청을 했다.

올해 신규 지원을 받는 기업은 ‘핸인핸 부평점’(리사이클), ‘수원굿윌스토어’(리사이클), ‘제주다’(영농조합/물류.판매), ‘씨튼장애인직업재활센터’(식품/카페), ‘에덴복지재단 형원’(제조), ‘원주진로교육센터’(교육), ‘(주)행복의 날개’(ITC서비스) 7개이며, 기업당 2~3천만원을 지원하였고, 지난 해 지원기업 중 평가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주)씨오쟁이(교육) 등  3개 기업에 각 1천여 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금 전달식에서는 지난 1차, 2차년도에 지원받은 사회적기업이 참석하여,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었으며, 사회적기업가들이 갖는 다양한 애로사항도 수렴해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의 효과를 높이는 계기로 활용할 계획이다.

KDB나눔재단 강창호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KDB나눔재단은 우수한 사회적기업을 발굴, 육성하여,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