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전자출원 정책자문단 발족
상태바
특허청, 전자출원 정책자문단 발족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전자출원 서비스 발전 방향 모색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21일(화) 특허청 서울사무소에서 전자출원 서비스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자출원 정책자문단'을 발족한다.

'전자출원 정책자문단'은 발명가, 변리사 등 전자출원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 실제 이용자와, 최신 IT 기술 적용 및 특허 관련 IT서비스와의 연계에 대한 자문을 구하기 위한 IT전문가로 구성됐다.

그동안 특허청에서는 특허고객 간담회, 민원상담센터 간담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전자출원 서비스를 개선해왔으나 AI, 빅데이터를 포함하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적용하여 전자출원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고자 자문단을 출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1일 개최되는 '제1차 전자출원 정책자문회의'에서는 올해 연구용역사업으로 수행중인 ‘지능형 정보화 시대를 대비한 전자출원 제도 발전 방안 연구’에 대한 중간 점검 및 특허청이 자체 개발 중인 ‘명세서 자동변환기’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 문삼섭 국장은 “전자출원 서비스의 중장기 지향점을 설정하고 개선 과제들을 발굴함에 있어, 실제 이용자 등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전자출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