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리스펙트', 12월 21일 클래지콰이 에디션 DLC 출시
상태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12월 21일 클래지콰이 에디션 DLC 출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1.2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가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대표 안도 테츠야)에서 PlayStation®4(이하 PS4™) 타이틀로 발매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신규 DLC(다운로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19일 ‘지스타 2017’ WEGL 부스에서 발표했다.

이번 DLC는 DJMAX 팬들 사이에서도 음악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던 클래지콰이 에디션이다. 2008년 디제이맥스 포터블로 출시된 바 있는 타이틀로, 당시 국내 최정상 일렉트로니카 그룹 ‘클래지콰이’가 직접 참여해 큰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발표는 19일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의 ‘지스타 2017’ WEGL 부스에서 펼쳐진 ‘DJMAX 토너먼트’ 대회 결승전에서 진행되었다. 신규 DLC 클래지콰이 에디션은 12월 21일에 출시되며, 가격은 19,800원으로 책정했다. 수록곡은 총 24곡이며, 이중 1곡은 신곡이다.

발표를 맡은 백승철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개발 총괄 프로듀서는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차 DLC 보다는 가격이 약간 높아졌지만 그만큼 가치가 높고, 퀄리티가 우수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또한 발표 마지막에는 DJMAX 시리즈 중 하나의 이미지를 공개하며, 다음 DLC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지스타 2017’ WEGL 부스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팬들에게는 축제의 장이었다. 약 300여명이 팬들이 현장을 찾아 결승전을 관전했으며, 신규 DLC에 대한 정보를 경청하고 환호했다. 또한 이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에 직접 참여한 아티스트 DyoN Joo, 이지애, Ssong, MuChi, LIM RYU의 축하 공연은 열기를 절정에 이르게 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