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역 아동들에게 "희망 토요일" 선물
상태바
삼성전자, 지역 아동들에게 "희망 토요일" 선물
  • 조원영
  • 승인 2012.01.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18일 경기도 중탑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린이재단과 '희망 토요일 프로젝트' 협약식을 갖고, 지역 저소득층 소외 아동들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교육사업을 전개한다.

'희망 토요일 프로젝트'는 주 5일제 수업의 전면 도입으로 토요일마다 홀로 보내야 하는 저소득층의 맞벌이 가정 자녀들을 위한 삼성전자의 공헌사업이다.

삼성전자 DS부문은 어린이재단과 함께 오는 2월부터 매주 토요일 경기도 용인, 화성, 평택 지역 총 20개소의 아동센터에서 40여 명의 강사와 함께 음악, 연극, 미술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전개한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총 300여명의 소외 아동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희망 토요일 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DS부문 임직원들이 모금한 약 2억 원의 성금을 기부하며, 임직원 자원봉사팀도 정기적으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삼성전자 DS부문 최우수 사회봉사단장과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을 포함한 지역 아동센터장, 삼성전자 임직원 등 총 60여명이 참석하여 프로젝트 설명회를 가졌다.

삼성전자 최우수 단장은 "이번 '희망 토요일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체험하고 건강한 마음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6년부터 기흥, 화성, 평택지역에 홈스쿨을 운영하며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의 교육과 문화 복지 개선에 힘써 왔으며, 향후에도 꾸준한 교육사업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