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A,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특허 전문가 상주 컨설팅
상태바
KISTA,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특허 전문가 상주 컨설팅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1.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 마련된 상담 부스에 상주하며 특허 컨설팅 진행

16일부터 18일까지 3일동안 진행되는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각 분야 특허 전문가가 상담 부스에 상주하며 특허 컨설팅을 진행한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11월 산업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에 연구개발, 기술사업화 등 각 분야의 특허 전문가를 상주시킬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특허 전문가는 행사 3일간 현장에 마련된 상담 부스에 상주하면서 행사 참관인 및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특허 컨설팅을 진행한다. 참관인들의 수준에 따라 특허에 대한 기초부터 전문분야까지 폭 넓게 응대하여 최대한 만족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그리고, 전문분야 특성상 당일 컨설팅의 한계점을 보완하는 측면으로 사전에 수요를 접수받고, 적정 전문가를 배정하여 미리 대응자료를 준비하는 방식도 병행 추진한다.
 
KISTA는 심층적인 특허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행사 출품기업 중 주관사에서 선정한 기업을 대상으로 특정국 집중 특허분석, 제품 구성기술에 대한 최신기술 등의 특허정보를 약 1개월간 분석하여 결과보고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KISTA 담당자는 “다양한 형태의 특허 컨설팅이 4차 산업혁명 관련 우수기술 및 제품 전시와의 시너지를 통해 R&D 기업을 위한 종합 비즈니스의 장 마련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