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업계 ‘사랑의 내복’ 20억원 전달
상태바
정유업계 ‘사랑의 내복’ 20억원 전달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2.01.1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내복입기’로 에너지 절약 효과 기대

박종웅 대한석유협회 회장(가운데 왼쪽)이 박진우 노인복지중앙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유업계는 겨울철 소외계층에게 관심과 함께 에너지 절감을 위해 10일 20억원 상당의 ‘사랑의 내복’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를 회원사로 둔 ‘대한석유협회’는 서울의 한 양로원을 방문하여 건강한 겨울나기와 내복입기 생활화를 위해 내복을 선물하였다.

이번‘사랑의 내복’지원으로 전국의 복지시설 이용자 모두와 저소득 가구 등을 포함하여 소외계층 10만명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된다.

최근 겨울철 한파로 전력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내복입기 생활화는 에너지 절감에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내복을 입으면 체온이 약 3도 상승하기 때문에 따뜻한 겨울나기는 물론 겨울철 에너지 사용을 20% 절감할 수 있다.

정유업계는 2008년부터 열악한 사회복지시설 및 가구의 보일러 교체 및 단열시공, 난방유 지원사업을 전국에 지원하여 왔다. 또한 폭설 및 폭우와 같은 자연재해 복구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을 전개하고 있다.

박종웅 대한석유협회장은“겨울철 어려운 환경에 계신 분들께 내복을 전달함으로써 따뜻한 겨울을 지내실 수 있게 되었다”면서“이제 내복은 겨울철의 필수품으로 내복입기를 생활화하자”고 말했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