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e-Book으로 안내문을관리하세요!”...KB손보, 업계최초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
상태바
“이젠e-Book으로 안내문을관리하세요!”...KB손보, 업계최초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업계 최초 e-Book 형식으로안내문을 발송해주고 관리까지 가능한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새롭게 개발한‘KB스마트안내문’은종이안내문은 물론 최근 확대되고 있는전자안내문 발송 방식보다 업그레이드된 방식의 e-Book 플랫폼을 적용했다.

전자안내문이 주로 PC에서 이메일로 받아보거나 스마트폰에서 PDF 안내문을 다운로드받는 방식이었다면, ‘KB스마트안내문’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e-Book 형태의 안내문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KB스마트안내문은 우선PC가 아닌 스마트폰에서볼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출장, 여행 등 PC에 접근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종이문서를 전자이미지화한 PDF 방식 보다스마트폰에 최적화된 e-Book 형식으로시인성이 개선되고 목차 관리가 가능해 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동시에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적용,기존의 딱딱했던 텍스트 위주의 안내문 방식을 탈피해 재미있는 컨텐츠로내용을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PDF가 단순히 문서 조회 기능만 갖고 있는 반면 e-Book은 전화걸기, 보험료 납입 등 고객이 안내문을 접함과 동시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해져고객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스마트안내문은 문자메시지나 카카오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KB스마트알림’전용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안내문 다운 및보관과 더불어 KB손해보험이 아닌 다른 보험사 증권을 등록해통합관리 및 계약 내용조회도 가능해 단순히 보험 안내문을 수신, 열람, 저장하는 것 이상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고객부문장 전영산 상무는 "고객들의 모바일폰활용율이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안내문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더이상 우편함 속의 읽기 어려운 안내문 대신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한눈에 들어오는 안내문을 제공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대고객 이벤트를진행한다. 기존의 종이안내문 대신 'KB스마트안내문'에 대해 수신 동의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