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미래의 과학기술인재 키운다
상태바
LG화학, 미래의 과학기술인재 키운다
  • 정우택
  • 승인 2012.01.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대표 金磐石, www.lgchem.co.kr)이 지난 1월 4일부터 18일까지 총 4차에 걸쳐 지방사업장 인근 아동센터 및 소외계층 청소년 500여명을 초청, 화학실험 체험과 미래 비전을 수립하는 ‘젊은 꿈을 키우는 LG화학 화학캠프’를 실시한다.

‘젊은 꿈을 키우는 LG화학 화학캠프’는 화학올림피아드, 화학실험실 등 참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화학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 나눔과 봉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글로벌 시민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젊은 꿈을 키우는 LG화학 화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실험을 하기 전 원리에 대해 토의를 하고 있다.  사진 = LG화학 제공

또한,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 고산 대표와, 다보스포럼에서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선정된 KAIST 정재승 교수 등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끊임 없는 도전의 중요함과 꿈을 실현하는 방향 등의 비전특강도 진행된다.

‘젊은 꿈을 키우는 LG화학 화학캠프’는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임직원 및 지방사업장 인근 주민들의 초∙중학생 자녀 4,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LG화학의 대표적인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화학캠프에 참가한 나주중학교 김상지 학생은 “직접 화학실험을 해보고 원리에 대해 토의하면서 우리 생활을 편하고 풍요롭게 해주는 화학의 소중함을 깨달았다”며, “대학에 진학하면 화학을 전공해 세계적인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LG화학 CHO(최고인사책임자) 육근열 부사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미래 과학기술인재로 성장하는데 LG화학 화학캠프가 그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LG화학은 향후에도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과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