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업계, 취약계층 난방유 50억원 지원
상태바
정유업계, 취약계층 난방유 50억원 지원
  • 조원영
  • 승인 2011.12.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유업계가 추운 겨울을 힘겹게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유 지원 사업비를 마련하였다.

대한석유협회(회장 박종웅)는 22일 강남구 개포동 재건마을에서 열린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사업 발대식”에서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김기춘)에 올해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사업 85억 예산 중 50억원의 사업비를 전달했다. 35억원은 지난 12월 15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에너지재단 김기춘 이사장과 대한석유협회 박종웅 회장을 비롯한 정유 4사의 임직원들은 발대식 행사가 끝난 후 기름난방을 하는 재건마을에 난방유를 직접 전달하고 쌀과 라면 등 생필품도 함께 전달하였다.

한국에너지재단은 이번 지원금으로 전국의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차상위가구 중 18세 이하 아동이 함께 거주하고 있는 가구와 장애인 가구, 독거노인 가구 등 약 2만여 가구에 난방유 한 드럼씩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를 회원사로 둔 석유협회는 지난해에도 취약계층의 난방유 지원을 위해 20억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취약계층 1만 1천여 가구에 가구당 난방유 200L씩을 지원했다.

 대한석유협회 박종웅 회장은 “이번 사업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추운 겨울을 보내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이라며, 각계에서 이들 가정에게 따뜻한 관심이 모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