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레이 기부
상태바
기아차,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레이 기부
  • 조원영
  • 승인 2011.12.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서울대어린이병원 환아들의 손발이 된다!

기아자동차㈜는 21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에 신개념 미니 CUV '레이' 1대를 기증하며 사회공헌에 적극 나섰다.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장 노정일 교수(의학박사;사진 좌측)와 기아차 판촉전략팀 김은기 팀장이 어린이병원 환아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는 지난 2001년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의료진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입원진료비와 수술비 지원, 소외 계층 건강 검진, 지방 거주 환아들을 위한 쉼터 운영 등 활발한 사업을 펼쳐왔다.

하지만 평소 병원 내에 위치한 '쉼터'와 치료병동을 오가는데 도보로 15분이 소요되어 휠체어를 타거나 목발을 짚는 환아들의 이동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뿐 아니라 외부에서 후원 물품을 기증받아도 이를 실어오는데 별도의 차량을 렌트해야 하는 등 고충이 있었다.

이에 기아차는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에 '레이' 기부를 결정, 환아들의 이동 편의성을 개선하고 후원 물품 수령에도 수월함을 더했다.

이뿐만 아니라 후원회가 모금활동을 위해 전국적으로 출장을 다니면서 지출해야 했던 교통비도 '레이'의 높은 연비와 고속도로 이용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상당 부분 절약이 가능해졌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기아차 '레이'는 깜찍한 외관과 함께 실내에서 어린이들이 서있을 수 있을 만큼의 높은 전고(1,330mm)와 5인 가족이 앉기에도 넉넉한 휠베이스(2,520mm)를 확보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장점을 바탕으로 ‘레이’는 계약을 시작한지 1개월 만에 8,000대가 계약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이'의 넉넉한 실내 공간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이 환아들의 불편함을 개선하는데 안성맞춤"이라며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의 레이가 어린이병동 환우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연말을 맞아 '사랑의 싼타 원정대', '장애인복지관 김치나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