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처럼 신나게 달렸다... 스마일게이트 '패밀리런’ 성료
상태바
'테일즈런너'처럼 신나게 달렸다... 스마일게이트 '패밀리런’ 성료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0.3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8일(토)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의 공원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2017 스마일게이트 패밀리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월)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공동 주최한 ‘2017 스마일게이트 패밀리런’은 어린이, 청소년 및 동반 가족 누구나 참여해 걷고 달리며 기부에도 참여하는 공익성가족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2017 스마일게이트 패밀리런’ 참가비 전액을 기부하는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스마일게이트 백민정 상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정원만 부회장과 첫 번째로 신청한 참가자가족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장에서 진행되었다. 전달된 후원금은 태어나자마자 버려진 국내 유기 아동들의 긴급치료비 및 관련시설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패밀리런’에는 메인 행사인 4KM 달리기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이 직접 창작한 팬아트 공모전 작품과 테일즈런너 연재 만화를 감상하고 테일즈런너 캐릭터를 활용해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었다. 또한, 유명 BJ 민크스가 현장에서 라이브 팬미팅을 진행해 참가자,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무연고 아동이 처한 어려움을 알리는 공익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함을 알렸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패밀리런’은 온라인 장수게임 ‘테일즈런너’ IP를 활용한 공익성가족축제로, 지난 2016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되었다. 지난 2016년에는 참가비 전액을 베트남 까오방 지역의 초등학교 2곳과 유치원 1곳의 식수위생환경 개선사업에 사용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