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7 청소년 발명기자단 명예기자 위촉식’ 개최
상태바
특허청, ‘2017 청소년 발명기자단 명예기자 위촉식’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0.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청장 성윤모)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청소년의 발명활동을 촉진하고 발명문화 조성을 위해10월 28일(토) 오전10시30분 서울 역삼동 한국발명진흥회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 명예기자 위촉식’을 개최했다.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은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이 발명체험 활동을 하면서 발명과 지식재산을 주제로 자유롭게 온라인 기사를 작성하는 단체로, 2005년 처음 49명으로 시작되어 올해 창설 12주년을 맞이하여 5,000명 규모로 발전했다.

청소년 발명기자단 명예기자는 초·중·고등학생 시절 발명기자단으로 활동한 졸업생 기자 중 발명 등 지식재산창출 활동이 우수한 대상자 2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달부터 내년 4월까지 기자단 취재활동시 후배 기자들의 멘토로서 자료수집 방법, 기사제목 정하기, 기사작성 노하우 전수 등 다양한 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명예기자는 현재 대학생으로, 일부는 벤처기업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어 앞으로 후배 기자들에게 기사작성 이외에도 발명 창작활동 장려, 창업 자문 및 대학 진학에 등에 대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허청이 청소년 명예기자 위촉식을 개최했다.특허청 김헌주 국제지식재산연수원 교육기획과장(왼쪽 3번째), 청소년발명기자단 명예기자 및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특허청 청소년 발명기자단으로 위촉된 명예기자 이외에도 청소년 발명기자단 학생 및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하였고 소통강화를 위해 명예기자와 현직기자간의 간담회도 개최되었다.

특허청 박순기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청소년 발명기자단 간의 소통 및 단합을 통해 발명문화가 확산되고 발명기자단 활동이 더욱 내실을 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