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미남미녀 프로젝트’, 팝업스토어 가로수길에 오픈
상태바
서울디자인재단 ‘미남미녀 프로젝트’, 팝업스토어 가로수길에 오픈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7.10.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반 신진디자이너 10명이 14개 브랜드 선보여

“청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브랜드 제품 보러 오세요”
서울디자인재단의 청년 제작자 양성 사업 ‘미남미녀 프로젝트’의 교육생들이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제 1회 ‘미미마켓’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미미마켓’ 팝업스토어는 창업반 수강생들이 신진디자이너로 참여해 각자의 개성과 철학이 담긴 브랜드를 기획해 제작한 다양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미남미녀 프로젝트’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의류 제조 분야의 숙련된 청년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기가 운영되고 있다. 실무 중심의 취업 맞춤형 ‘마스터반’과 패션 산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창업까지 연계되는 ‘창업반’이 있다.

행사에는 ‘미남미녀 프로젝트’ 창업반 수강생 중 10명의 신진디자이너가 참여해 보베스토어(오지현 디자이너), 스몰 토크(김민정 디자이너), 티스 스튜디오(박익제 디자이너), 파트 오브 유니버스(박청애 디자이너), 누퍼(신동진 디자이너), 델라독스(안태정 디자이너), 쎄르페(이상화 디자이너), 블라13(정윤철 디자이너), 쿠르피 스튜디오(정지연 디자이너), 씨-웨어(천재준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브랜드 의류, 가방, 유아복, 패션액세서리,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디자인재단 관계자는 “‘미미마켓’ 팝업스토어를 통해, 개성있고 감각적인 청년들만의 신선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디자인재단은 신진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청년들을 위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과정을 위탁 운영하는 디아프(DIAF)는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 세꼴리(Secoli), 에우로빼오(IED) 등 이탈리아 유수 디자인학교와 제휴하고 2년제 학위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패션스쿨이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