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현장 ONE-STOP 보증’ 1호 고객탄생
상태바
신보, ‘현장 ONE-STOP 보증’ 1호 고객탄생
  • 조원영
  • 승인 2011.12.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현장중심의 신속한 업무처리와 중소기업에 대한 서비스 제고를 위해 지난 5일부터 ‘현장 ONE-STOP 보증’서비스를 시작했으며, 1호 이용고객이 탄생했다고 6일 밝혔다.

‘현장 ONE-STOP 보증’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사무실 외에서도 보증 승인, 약정, 보증서 발급업무 등을 ONE-STOP으로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전까지 고객은 신보 담당자의 현장평가 후에 보증승인 여부를 즉시 알 수 없었을 뿐 아니라, 보증결정 후에도 통상 다시 신보 영업점을 방문해 보증약정을 하고 보증서를 발급 받아왔다.

‘현장 ONE-STOP 보증’ 시행 첫날인 5일 이 서비스를 이용한 1호 기업은 전북 군산시 소재의 중소기업으로서, 신보 담당자의 사업장 방문조사와 동시에 보증서를 현장에서 즉시 발급받게 됐다.

이외에도 대구, 서산, 창원, 마포 소재 중소기업에게도 현장 ONE-STOP 보증서가 발급됐다.

신보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함에 따라 현장 중심의 업무처리로 효율성을 높이고, 중소기업들이 보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영업점을 여러 번 방문하는 수고를 없앰으로써 대고객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종선 신보 보증사업부문 담당이사는 “기존에는 고객이 신보 사무실을 방문해야만 가능했던 신용보증업무를 신보 담당자의 현장평가와 동시에 처리할 있게 됐다”면서, “향후 스마트 워크 확대를 통해 중소기업에게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