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솔라리움’ 등 대형 유통시설 인근 수익형 부동산 인기
상태바
부천 ‘솔라리움’ 등 대형 유통시설 인근 수익형 부동산 인기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7.10.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훈종합건영㈜이 오는 11월 부천시 중동 1034, 1034-1번지에 신규 오피스텔 브랜드 ‘솔라리움’을 선보이며 첫 분양으로 ‘부천시청역 솔라리움’을 공급한다. 이 오피스텔은 인근 부천시청역을 기반으로 잘 갖춰진 대형 유통시설들이 주목할 만 하다.

단지 바로 앞 부천시청역 지하도와 연결된 이마트(중동점), 현대백화점 및 현대유플렉스(중동점)가 있으며 롯데백화점(중동점), 뉴코아아울렛(부천점), 홈플러스(부천상동점, 중동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1km내 밀집해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2층, 전용면적 19~81㎡, 총 316실 규모로 지어진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지상 4층에 들어선다.

㈜유승종합건설은 내달 다산신도시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을 자족시설 4-1, 4-2블록에 공급할 계획이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인근에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투자 상품으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 바로 앞 상권에 위치해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추고 있어 상가 투자에 있어 다산신도시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화물업체 등의 경우 가까이에 있는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용이해 서울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선 도농역이 가깝고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예정)도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어서 도로 및 철도 등을 통해 더욱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주)사람과 미래는 이달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택지개발지구 상업 23블록(비전동 1104)에서 평택 최초의 테마상업시설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을 선보인다.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은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며 중앙광장 중심으로 5가지 테마(Palace, Garden, Avenue, Arcade, Terrace)별 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이 입지할 소사벌택지개발지구는 AK백화점 평택점이 위치한 평택 구도심과 바로 인접해 있어 입지적으로 우수하다고 평가 받는 곳이다. 여기에 상업시설 바로 앞으로 왕복 6차로의 경기대로와 평남로가 맞닿아있어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특히 소사벌택지개발지구는 2006년 개발에 들어가 올해 개발이 완료되는 곳으로 주거시설은 1만6000여 세대에 달한다.

SK건설은 이달 송도국제도시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를 분양한다. 송도국제도시 연수구 송도동 10-31,10-31번지에 들어서는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은 지하 2층~지상 36층, 총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180실(전용 28~30㎡),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2층에 총 96개 점포로 구성되며 아파트는 299가구(전용 84㎡)로 지어질 예정이다.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은 단지 앞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되어 있고 특히, 신세계복합몰과는 바로 인접해 있다.

한편, 유동인구 유입이 많은 아울렛,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 인근에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대형 유통시설 일대 지역은 다른 곳에 비해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유동인구가 많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종사자들도 많아 풍부한 수요를 갖추고 있어 무엇보다도 배후수요 확보를 우선시 하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 같은 유통시설은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수요 확보가 검증된 곳에 지어지는 만큼 대형유통시설 인근의 상품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 사이에서 알짜로 손꼽힌다.

실제 부천 옥길 서영아너시티 오피스텔은 바로 옆에 초대형 유통시설인 이마트타운(2019년 개점 예정) 조성 소식에 힘입어 계약 당시 3일 만에 완판을 기록했고 코스트코코리아, IKEA 광명점, 롯데프리미엄 아울렛광명점 등 굵직한 유통시설이 인근에 위치한 광명역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 역시 계약 3일 만에 완판됐다. 이처럼 대형 유통시설 일대에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은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를 불문하고 인기가 많다.

부동산 관계자는 “대형 유통시설 일대는 관련 산업 종사자와 상주인구 등 실수요자들이 많아 안정적인 임대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라며, “또한 초저금리 기조가 장기간 지속돼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