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베네수엘라 정부청사에 초고속 엘리베이터
상태바
현대엘리베이터, 베네수엘라 정부청사에 초고속 엘리베이터
  • 정우택
  • 승인 2011.11.3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한상호, http://www.hyundaielevator.co.kr/)가 베네수엘라 정부종합청사에 초고속 엘리베이터(분속 300m이상) 추가 수주를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베네수엘라 카라카스(CARACAS)에 위치한 정부종합청사에 기존 설치된 엘리베이터가 노후됨에 따른 교체공사로, 분속 420m 3대, 240m 3대, 150m 1대, 총 7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초고속 엘리베이터 수주에 성공한 베네수엘라 정부종합청사 건물인 ‘센트로 시먼 볼리바르(Centro Simon Bolivar)’. 사진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베네수엘라 정부종합청사는 이미 현대엘리베이터가 지난 2009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해외 수주한 곳으로, 현재 분속 480m 4대, 360m 2대 등을 포함한 총 8대가 시공 완료되어 운행 중에 있으며, 완벽한 공사 수행이 이번 추가 수주로 이어졌다.

이번에 수출할 현대엘리베이터의 초고속 엘리베이터는 기존 제품보다 30% 소형화된 1)권상기와 2)제어반을 적용해 20%의 전력 절감 효과가 있는 친환경 그린 엘리베이터로, 공기 역학을 적용해 소음을 최소화시킨 유선형 케이지와 작동시 레일 손상이 없는 신소재를 사용한 비상정지장치, 진동을 감지하는 즉시 최소화시켜 주는 능동 제어장치 등 최첨단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베네수엘라 정부종합청사 건물인 ‘센트로 시먼 볼리바르(Centro Simon Bolivar)’ 빌딩은 높이 225m, 56층의 쌍둥이 건물로 베네수엘라에서 가장 높고, 주요 정부 부처와 호텔, 박물관,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남미의 랜드마크이다.

현대엘리베이터 한상호 대표이사는 “이번 수주는 해외에서 자사의 초고속 엘리베이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해 준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초고속 엘리베이터와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의 초고속 엘리베이터 해외 주요 수주실적으로는 터키 메르디안호텔(58층), 파나마 힐튼호텔(68층), 베트남 하노이 랜드마크타워(55층) 등이 있으며, 국내에는 인천 송도아이타워(33층), 파크하얏트 부산(34층) 등이 있다.

[용어설명]

1) 권상기 – 도르레 역할을 하는 장치로 모터를 이용해 로프를 감았다가 풀었다가 하면서 이용객들이 탑승한 엘리베이터 카를 상승, 하강시킨다.

2) 제어반- 엘리베이터의 전기, 전자, 기계 장치 전반을 컨트롤하는 장치로 권상기와 함께 엘리베이터의 핵심 부품으로 꼽힌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