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양띵의 '똥피하기 게임' 나도 만들어볼까? '코딩이즈' 사업설명회
상태바
마인크래프트 양띵의 '똥피하기 게임' 나도 만들어볼까? '코딩이즈' 사업설명회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0.13 10:3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크리에이터 양띵이 소개한 '똥피하기 게임'을 초등학생도 만들 수 있도록 만든 코딩교육 브랜드 '코딩이즈'의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방과후학습 전문 교육기관 G1230교육(대표 천민웅)은 오는 18일(수) 오후 1시 경기도 고양시 일산 코딩이즈 본관에서 KBS코딩TV, 에이럭스와 함께 하는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인 '코딩이즈'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딩이즈'는 코딩교육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하나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KBS코딩TV와 G1230, 에이럭스 3사가 함께 론칭시킨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다.

‘코딩이즈’는 방과후 수업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코딩이즈프렌즈(Codingis Friends)',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 전문 학원 '코딩이즈랩(Codingis Lab)’, 코딩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코딩이즈아카데미(Codingis Academy) '의 3가지 교육분야를 세분화하고,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전용 교구재를 이용하여 현재 수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10월 18일 수요일 13시 경기도 고양시 G1230 코딩이즈 본관에서 진행되는 ‘코딩이즈’ 사업설명회에는 희망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코딩이즈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함께, ‘코딩이즈’ 전용 피지컬 교구재 소개, 수익시뮬레이션과 지사 지원사항, 영업정책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코딩이즈’는 코딩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로 KBS코딩TV 애니메이션(네오봇마스터), 양띵과 지니의 라이브 액션 영상이 수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되며, 커리큘럼에 따른 네오봇마스터, 코딩이즈보드 등의 피지컬 교구재가 지원된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양띵은 KBS TV 프로그램 'ㅋㄷㅋㄷ코딩TV 파일럿'에서 앱인벤터를 활용해서 만든 똥피하기 게임을 상세히 소개, 시청자들로부터 어려운 코딩을 재미있고 쉽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천민웅 G1230대표는 “올해부터 각 대학에서 첫 SW특기자 전형이 본격화되고 있다. 올해만 해도 16개 대학에서 552명을 선발한다. 코딩을 활용한 앱개발은 물론, 고급 프로그래밍까지 접할 수 있는 심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코딩이즈’로 SW특기자 전형은 물론,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띵의 코딩TV 똥게임 코드 관련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ZlesP5Sgz0 )에서 확인할 수 있고,  ‘코딩이즈’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딩이즈’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codingi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띵의 똥피하기게임 방송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콩알둥Y 2017-11-20 21:04:53
초딩한테 많은걸 가르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아이들이 많이 보는 유튜버바 하는 프로그램이자,코딩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초딩한테 많은걸 가르치는게 아닌 꼭 필요한걸 알려주는 프로그램같습니다. 기술이 발달하다보니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코딩이란것은 진짜 필요한겁니다. 없으면 저흰 핸드폰으로 문자도 주고받지 못 할것입니다. 우리 핸드폰도 코딩 덕분에 폰이 편리한걸 알 수가있는거죠 그리고 코딩이 어려운걸로 생각하는것같으니까 이 프로그램에서 똥피하기게임등등으로 쉽게 코딩을 알려주는겁니다.

윤민 2017-11-05 18:57:44
초딩한테 너무 많은걸 가르치는듯.
청소년들의 입지가 위험해지고 있다

그럼 넌 얼마나 대비했길래? 2017-10-13 13:28:38
그럼 넌 얼마나 대비했길래?
그렇게 코딩이 중요하고 코딩을 강조하면
그 코딩을 가르치는 당신은 얼마나 4차산업혁명에 대비했나요?
똥피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