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출산 장려나섰다
상태바
LIG손보, 출산 장려나섰다
  • 녹색경제
  • 승인 2011.02.1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과 인구 고령화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LIG손해보험(www.LIG.co.kr, 회장 구자준) 구자준 회장이 잇따라 도입하고 있는 출산 장려책들이 주목을 끌고 있다.

16일, 구 회장은 임직원에게 보내는 메일을 통해 “인구의 급격한 노령화는 국가적 위기일 뿐만 아니라 고객의 건강과 재무 리스크 관리를 주요 사업 대상으로 삼고 있는 보험업에 있어서도 심각한 위기”라며, “국가적 저출산 문제 해결에 당장 우리부터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구 회장은 임직원의 자녀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다자녀 출산 장려제도를 신설하기로 했다. 셋째 이상 다자녀를 출산할 시에 300만원의 축하금을 지원해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또 입학 축하금 제도를 정례화시켜 매년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임직원 가정에 입학 축하 메시지와 함께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또는 축하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다자녀가정에 업계 최고 수준의 보험료 할인을 적용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도 구 회장의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결과다. 지난 1월 LIG손해보험은 자녀보험상품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을 새롭게 선보이며, 3자녀 이상 다자녀가정 가입시 보험료의 5%를, 자녀 출산시에는 보험료의 2%를 할인해줘 정부 차원의 출산 장려정책에 가장 잘 부응한 금융상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