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어린이들에게 ‘꿈의 도서실’ 선물
상태바
중국 어린이들에게 ‘꿈의 도서실’ 선물
  • 정우택
  • 승인 2011.11.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이 중국 시골학교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했다.

대한항공은 11월 24일 중국 황산시 황산구 소재 타오웬 중신학교에서 박인채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을 비롯해 두핑 황산구교육국 부국장, 장류셩 타오웬 중신학교장 및 학생 12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꿈의 도서실 기증’ 행사를 실시했다.

 
대한항공이 진행하는 중국지역 사회공헌 프로젝트‘애심계획’(愛心計劃)의 일환인‘꿈의 도서실’행사는 지난해 7월 시안 소재 패교향왕촌 소학교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타오웬 중신학교의 빈 교실을 도서실로 변모시키고 이곳에 교과서와 문학‧역사‧자연과학 참고서 등 독서물 1200여권과 컴퓨터 1대, 책장 및 책‧걸상 등을 기증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외에도 대한항공은 학생들이 알기 쉽게 원하는 도서를 찾을 수 있도록 각 책장마다 도서 분류표를 부착하는 한편, 체육 및 여가시간에 학생들이 맘껏 뛰놀며 즐길 수 있도록 운동 용품도 전달했다.

타오웬 중신학교는 황산 시내에서 약 100km 떨어진 산촌에 위치한 전교생이 120명의 시골학교로 그 동안 열악한 학습 환경에 제대로 된 도서실이 없어 어린이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인채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은“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세상을 보는 견문을 넓히고 더 많은 지식을 쌓아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희망한다”며“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중국지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8년‘애심계획’을 발표한 이후 2008년 10월 베이징시 홍싼 초등학교, 2009년 6월 우한시 소재 창쉔링제중신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한 바 있으며, 지난 3월 베이징 소재 치차이학교에 컴퓨터 63대를 기증하는 등 중국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