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업계 최고효율 태양전지 모듈 선보여
상태바
삼성전자, 업계 최고효율 태양전지 모듈 선보여
  • 녹색경제
  • 승인 2011.02.1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제3회 세계 태양광 에너지 엑스포’에 참가해, 업계 최고 수준의 태양전지 모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Samsung Delivers High Efficiency: 업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광에너지 제품을 제공하는 삼성”이라는 전시 테마를 바탕으로, 스크린 프린팅(Screen Printing, 이하 SP) 방식으로는 세계 최고 출력인 260W 크리스탈 화이트 모듈과 250W 프리미엄 블랙 모듈을 공개했다.

전체 태양전지시장의 70%를 차지하는 결정계 SP 방식에서 국내업체가 260W의 세계 최고 출력 태양전지 모듈을 R&D 모델이 아닌 생산용 모델(상반기 내 시범생산)에서 구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가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260W 고효율 태양전지 모듈은 현재 태양광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유럽과 미국의 Rooftop(옥상용) 시장공략을 위한 전략제품으로, 이미 출시 중인 독일·일본·중국 경쟁사의 230W 일반제품 대비 약 30W 높은 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효율성에서도 경쟁사의 14%대 모듈 대비 15.9%의 높은 효율로 확실한 차별화를 이뤘다.

한편, 삼성전자는 향후 시장 잠재력이 큰 박막 CIGS(구리·인듐·갈륨·셀레늄) 태양전지 모듈도 공개했다.

박막 CIGS 태양전지 모듈은 ▲결정계 대비 재료비가 덜 들고 ▲대면적으로 일괄 생산을 통해 원가절감이 가능하며 ▲제조공정이 기존의 LCD 공정과 유사해 이 분야에서 기술적 역량을 집적한 삼성전자에게 유리한 기술이다.

삼성전자 광에너지사업팀 최창식 부사장은 “매년 20% 이상의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태양광 시장에서 삼성 브랜드에 걸맞는 高효율, 高품질 프리미엄 제품을 적극 개발해 향후 사업확대에 철저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국 신재생에너지 전문 시장조사기관 IMS리서치는 올해 글로벌 태양광 시장규모가 20.5GW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