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하남,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에 비닐봉투 20만장 기증
상태바
스타필드 하남,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에 비닐봉투 20만장 기증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9.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이 9월 17일(일) 지역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추석을 앞둔 하남시 신장·덕풍 전통시장 두 곳에 전용 디자인 비닐봉투 총 20만장을 제작해 기증했다.

이번 비닐봉투 기증은 스타필드 하남이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상생 태스크포스팀을 꾸려 하남시 전통시장과 꾸준히 협의를 해온 성과로 명절을 앞둔 지역 전통시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스타필드 하남은 기존에 매장 안팎에서 크고작은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스타필드 하남 내에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직원 매점을 개설했고 매장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스크린에는 일 100회 이상 하남시 전통시장 두 곳의 홍보 동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지난 5월 하남 덕풍 전통시장에서 경로잔치가 열렸을 때 참석한 지역 어르신들에게 데모루포세카 꽃 2000개를 증정했으며 하남시 사회복지의 날 행사를 후원하기도 했다.

스타필드 하남은 이번 전통시장 비닐봉투 기증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9월중 스타필드 하남의 주차장 공간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페스티벌도 개최해 스타필드를 방문하는 외부지역 고객들에게 전통시장을 홍보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 스타필드 하남은 신축 중인 덕풍시장 상인회 건물 내부에 어린이들을 위한 장난감 도서관도 개설할 계획으로 더 많은 지역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