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야구존’ 푸짐한 경품걸린 서울지역 대학생 스크린야구 대회 실시
상태바
‘리얼야구존’ 푸짐한 경품걸린 서울지역 대학생 스크린야구 대회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9.1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시간·공간·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실내스포츠가 인기다.

과거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으로 헬스·수영 등이 일반적이었다면, 요즘에는 남들과 차별화된 이색운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실내스포츠에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것.

그 중에서도 ‘스크린야구’는 높아지는 야구의 대중적 인기에 힘입어 실내스포츠의 인기를 가장 선두에서 견인하고 있다. 실제로 스크린야구의 산업규모는 지난해 약 1천억원을 형성하며 저력을 과시하였고, 관련 업계의 평가로는 2020년 무려 1조원까지 산업규모가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또 최근 대학교와 직장 등지에서 음주 위주의 회식문화가 지양되는 경향이 짙어지면서, 대안적 놀이콘텐츠로 스크린야구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 특히 20대 대학생을 중심으로 야구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데다, 함께 즐기며 친근감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실내스포츠 만한 것이 없어 데이트 코스·각종 모임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이처럼 스크린야구가 20대 대학생들 사이 新놀이문화로 급부상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스크린야구 대회를 실시한다. 대표적으로 스크린야구계에서 절반에 가까운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리얼야구존’의 ‘제주항공배 리얼배틀 대학리그전 in SEOUL’이 그것이다.

서울지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 한 이 대회는 불과 10년만에 누적승객 4000만명을 돌파한 제주항공 협찬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푸짐한 상품이 걸려있어 눈길을 끈다. 우선 우승팀에게 제주항공 국제선 항공권 3매와 장학금 100만원이 증정되며, 리얼야구존 직영점 체험권도 제공된다. 준우승팀에게는 제주항공 국내선 황복 항공권 3매와 리얼야구존 직영점 체험권, 3등과 4등 팀에게는 각각 LG 블루투스 이어폰과 최훈 카툰 야구시계가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동일학교 대학생으로 구성된 3인 1팀이며, 다만 고등학교 이상의 야구선수 출신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참가비는 팀당 6만원으로 대회 1차전 및 4강 이사의 결승전 비용, 주간 연습게임 무제한 4천원 할인권 등이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참가자에게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여권지갑, 치솔세트, 캐리어용 스티커로 구성된 여행용품 패키지 등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접수일정은 9월29일까지로, 리얼야구존 공식 웹사이트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의 각 리얼야구존 매장에서 진행될 토너먼트는 10월 추석 이후부터 말일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결승전 및 시상식은 11월 3일 서울 방이 직영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리얼야구존의 ‘제주항공배 리얼배틀 대학리그전 in SEOUL’ 공식 포스터 이미지’

조원영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