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청소년에 장학증서 수여
상태바
현대엘리베이터, 청소년에 장학증서 수여
  • 김환배
  • 승인 2011.10.2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한상호, www.hyundaielevator.co.kr)가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현대엘리베이터는 10월 27일 이천 본사에 있는 ‘현대 아산타워’에서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이천, 천안 지역 모범학생 12명을 대상으로 매칭그랜트 장학증서(장학금 1,200만원) 수여식을 가졌다.

10월 27일, 현대 아산타워에서 열린 ‘2011년도 현대엘리베이터 장학증서 수여식’이 끝난 후, 한상호 대표이사와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제공

매칭그랜트 장학금은 매달 임직원의 월급에서 1,000원 이하 금액을 모으는 ‘끝전공제’기금과 동일한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 측에서 출연하는 제도로, 현대엘리베이터는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현대엘리베이터는1997년부터 적립해오고 있는 ‘끝전공제’기금을 통해 사내 임직원이나 소외이웃 돕기, 어린이/장애인/노인 등 각종 복지단체 후원금 등으로 사용해 오고 있다.

이 날 장학증서를 수여한 현대엘리베이터 한상호 대표이사는 “학생들이 더욱 더 학업에 정진해 꼭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청소년 인재 육성 및 사회공헌 활동이 전국적인 규모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끝전공제, 매칭그랜트 장학사업 외에도 봉사활동을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된 ‘사회봉사단’을 비롯해 각 부서별로도 사랑의 집수리 봉사, 지역 산천가꾸기 활동, 농촌일손 돕기, 연탄배달 봉사, 복지단체 시설보수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김환배 기자

 

김환배  hbkesac@daum.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