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메뉴,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한 나물식단 배달서비스 제공
상태바
힐링메뉴,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한 나물식단 배달서비스 제공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7.08.11 12: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고열량ㆍ고지방ㆍ고단백 식단과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당뇨의 초기증상으로는 다식ㆍ다음ㆍ다뇨가 있다. 당뇨환자는 혈액 중 당 수치가 높아져 혈액이 끈적해짐과 동시 쉽게 갈증을 느끼게 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시게 되어 자연스럽게 소변을 자주 보게 된다.
 
또 인슐린 부족으로 인해 에너지 공급이 원활히 되지 않아 식사를 평소보다 많이 먹게 되는 증상도 포함된다. 때문에 갈증이 날 만한 상황이 아닌데도 물을 많이 마시거나 갑자기 식사량이 증가하거나 체중이 줄어들거나 쉽게 무기력해지고 상처가 잘 낫지 않는 등의 경우라면 당뇨를 의심해 봐야 한다.

이에 당뇨예방 및 당뇨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당뇨식단표를 구성해 당뇨환자 건강식단을 배달해 주는 업체가 있어 화제다.

개인별 맞춤 가정식 반찬 제조기업 힐링메뉴가 그 주인공인데, 힐링메뉴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나물식단을 배달해준다. 나물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사계절 음식 중 최고로 평가 받는데, 이러한 나물 성분을 추출해 효능을 실험한 결과 곰취, 두릅, 세발나물, 곤드레, 방풍나물, 머위, 달래, 쑥 등 대부분의 나물 추출물에 당뇨 예방 및 치료에 큰 효과를 보이는 실리마린, 콜린, 만티톨, 이눌린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힐링메뉴의 당뇨식단은 전화, SNS, 상담문자를 통해 상담이 진행되며 이에 따라 고객 특성 별로 맞춤 식단을 제공하고 있는데 신선한 식재료를 위해 고객 주문 후 식재료를 선별하여 배송한다.

힐링메뉴의 당뇨식단은 12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개인별 맞춤식단 메뉴들이 재래식 간장과 버섯가루를 이용한 부재료로 자극적이지 않게 양념되며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기반으로 영양사가 당뇨환자의 상태를 파악하여 당뇨 식단표를 구성하고 개인의 특성에 따라 상담을 통해 1:1 맞춤형 당뇨병 식단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힐링메뉴 관계자는 "당뇨병은 지속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해야 하는, 생활습관과 연관된 질환이다. 따라서 당뇨병으로 인해 삶의 질 저하를 막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 꾸준한 운동, 스트레스 관리를 실천함과 동시에 당뇨에 좋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며 당뇨와 당뇨 합병증을 관리해 나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힐링메뉴는 지난 7월 14일 ‘MBC 기분 좋은 날’ 방송에서 효과적인 혈당 낮추기 솔루션을 제시한 바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HN 2018-01-16 14:46:37
건강한 소식들을 보면 이리저리 만들어 보고도 싶은데.. 그럴시간이^^;;
요새는 건강식단배달해주는곳도많던데~ 만들지못하면 배달이라도 해서 몸챙겨야겠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