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그룹, 임직원 도서 기부로 사내도서관 ‘파란책방’ 마련
상태바
이수그룹, 임직원 도서 기부로 사내도서관 ‘파란책방’ 마련
  • 고베드로 기자
  • 승인 2017.08.0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그룹 임직원들의 책 기부로 조성된 사내도서관 '파란책방' 전경.

이수그룹(회장 김상범)이 도서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8일,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이수그룹 본사에서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사내도서관 '파란책방' 오픈식이 진행됐다.

'파란책방'은 이수그룹 임직원들로부터 기증 받은 도서들로 운영된다. 기증 받은 도서들은 임직원들을 위한 열람 도서로 사내에 비치한 후, 공공 도서관을 비롯한 외부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수그룹은 그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임직원들의 독서 문화를 장려해왔다. 이번 '파란책방' 역시 이 같은 차원에서 임직원들에게 폭 넓은 독서 기회를 지원하고, 나아가 양질의 서적들이 외부 기관으로 재기부되는 형태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수 브랜드관리팀 조요한 팀장은 "이번 '파란책방' 오픈을 통해 임직원들 간 좋은 책을 공유하며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되었으면 한다"며 "한층 나아가 직원들의 도서기부 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수그룹은 평소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2008년부터 공장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하에 매월 1회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주력 계열사 이수화학(005950)은, 지난해 '2016 울산사회복지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초고다층 인쇄회로기판(MLB: Multi Layer Board) 전문 제조 계열사 이수페타시스(007660)도 2015년부터 'CSR 활동보고서'를 지속 발간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힘써오며 지난해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고베드로 기자  abc@newscu.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